Top

 

디자인 스케치를 위한 재료 선택

스케치를 배우고 싶은데 어떤 걸로 그려야 할까? 처음 스케치를 배우게 되면 이것저것 여러 재료들로 다양한 시도들을 하게 됩니다. 어떤 도구를 사용하든지 자신의 생각을 조형으로 제대로 표현할 수만 있다면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다른 것 보다도 정확한 표현이 가능한 도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는 처음 시작하는 입문자부터 실무에서 활동중인 디자이너들까지 주로 사용하는 재료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bic1
bic2

Pen

흔히 빅볼 펜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저렴하면서도 선이 깔끔하게 나와 디자인 스케치에 적합한 펜입니다. 아이디어 스케치부터 선을 사용한 디테일한 표현까지 용이합니다. 가는 선부터 굵은 선까지 다양한 빅볼펜이 있습니다.

 

 

 

verithin

Verithin

prismacolor 색연필중의 하나입니다. 어떻게 깍는냐에 따라 날카로운 선부터 두꺼운선까지 표현이 가능하며 기본적인 톤처리도 가능하여 아이디어 스케치부터 선느낌을 살리는 스케치까지 표현이 가능합니다. 빅볼펜과 함께 가장 많이 사용되는 재료중의 하나입니다.

 

 

 

marker

Marker

마커는 펜 또는 색연필로 그려진 스케치 위에 보다 자세한 면 표현 또는 컬러,재질 표현을 위한 재료입니다. 자동차 스케치의 경우 AD마커, 제품스케치의 경우에는 Copic마커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마커는 일반 종이에 사용시 번지기 때문에 마커패드에 스케치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intuos

Intuos

인튜어스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타블렛입니다. 디지털스케치를 위해 입문자부터 프로 디자이너까지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다양한 시리즈가 출시되어 있고 사이즈도 다양하여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cintiq

Citiq

모니터 타블렛입니다. 자동차 디자이너의 경우 실무에서 대부분이 인튜어스 혹은 신틱을 사용합니다. 인튜어스에 모니터 기능이 추가되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종이에 그리듯이 직접 화면에 그릴 수 있다는 점이 큰장점이며 스케치를 완성하는데 시간단축을 위해서 신틱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 , , , , , , , , , , ,

라인드로우 디자인 인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