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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렌더링 과정

Keyshot & Vred 3D 렌더링 과정

본과정은 제품, 운송기기, 자동차 등의 산업 제품들을 한 장의 사실적인 이미지로 출력해내는 단계인 3D 렌더링을 하기 위한 툴인 Keyshot과 Vred를 배워보는 과정입니다. 렌더링에 대한 이해와 기본적인 방법, 렌더링 과정 등을 습득하여 Keyshot과 Vred를 통해 3D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빠르게 사실적인 이미지로 출력해낼 수 있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미지를 보정하는 과정을 통해 렌더링 된 이미지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법도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3D Rendering Tutor

"산업디자인에서 3D Data를 최종적인 렌더링 이미지로 출력해내기 위해 빠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툴인 Keyshot과 Vred로 누구나 고퀄리티의 사실적인 렌더링을 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하였습니다"

김지형 선생님
  • 전 현대기아자동차 익스테리어 디자이너
  • 홍익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졸업
  • 진로·취업 분야

    제품디자이너
    전자기기나 가전제품 등의 제조기업이나 장난감, 생활용품등 모든 산업분야의 생산되어지는 제품들의 디자이너로서 기업이나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활동이 가능합니다. 알리아스를 통해 디자이너로서 필요한 3D발전 능력을 키워 아이디어를 원하는 제품으로 형상화 시켜 프리젠테이션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습니다.
    운송기기디자이너
    자동차 회사, 자전거, 요트, 항공기등 운송기기 관련 기업에서 디자이너로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운송기기 디자인에서는 알리아스의 사용이 필수라는 점에서 운송기기 디자이너가 되기 위하여 알리아스를 배울 경우 보다 수월하게 디자이너로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제조기업 뿐만 아니라 디자인 스튜디오나 에이전시로의 진출도 가능합니다.
    3D모델러 (디지털디자이너)
    제품이나 운송기기등의 모델링을 통하여 3D모델러로서 활동이 가능합니다. 모든 산업제품 제조기업에서 최종적인 디자인 3D Data를 얻기 위하여 진행하는 과정에 투입되어 임무를 수행합니다. 디자이너의 아이디어를 3D로 발전시키는 역활부터 최종 디자인 Data를 얻기 위하여 양산 조건이나 금형이 가능하노록 Data를 빌드하는 작업까지 수행해냅니다.

    Curriculum

    Keyshot 따라하기
    01. Workflow
  • 키샷의 작업 화면 구성과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
  • 02. Importing Model
  • 3D 모델을 키샷으로 불러들이는 방법과 설정 부분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
  • 03. Scene Tree
  • Scene Tree에 대해 알아보고 모델을 숨기고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
  • 04. Material
  • 모델에 재질을 입히고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과정
  • 05. Environments
  • 환경 변경에 따른 리플렉션의 변화를 알아보고 배경을 설정하는 방법
  • 06. Textures
  • 재질감에 질감을 입히고 설정하는 방법과 Bump를 활용하여 입체적인 질감을 만드는 방법
  • 07. Labels
  • 재질위에 레이블을 입혀 실사 이미지나 로고, 폰트 등을 입혀보는 과정
  • 08. Camera
  • 카메라 설정을 통하여 원하는 시각으로 화면을 설정하는 방법
  • 09. Render
  • 이미지 출력을 위한 렌더 설정에 대해 알아보는 과정
  • BMW 3.0 csl 렌더링
    01. Import & Material
  • BMW 3.0 CSL 모델링 파일을 불러오고 기본적인 재질을 입혀보는 과정
  • 02. Environments
  • Environments를 변경하고 설정을 조절하여 원하는 리플렉션을 구현 해보는 과정
  • 03. Emblem & Tire Sidewall
  • Label과 Texture를 활용하여 엠블럼, 넘버플레이트, 타이어 측면에 이미지를 입혀보는 과정
  • 04. Lighting
  • Light Meterial을 활용해서 헤드램프와 리어램프의 발광 효과를 만드는 과정
  • Vred 시작하기
    01. Interface
  • Menu, Icon bar, Render View 등 화면구성 요소들에 대한 이해
  • 02. Import & Manipulating
  • 파일 불러오기와 Vred의 기본적인 조작법에 대한 이해
  • 03. Normal
  • 면의 방향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설정시에 필요한 조작법 알아보기
  • 04. Material
  • 포르쉐 Misssion E 모델에 재질감을 입혀보는 과정
  • 05. Wheel & Tire
  • 타이어에 트레드 패턴을 입히고 휠에 재질감 입히는 방법
  • 06. Texturing
  • 엠블렘, 로고, 폰트 등의 이미지를 재질에 입히는 방법
  • 07. Ambient Occlusion
  • 덩어리감을 살려주는 Ambient Occlusion을 적용하는 방법
  • 08. Environment & Render
  • Environment를 적용해보고 Rendering 이미지를 출력하는 방법
  • Vred 응용
    01. Grouping
  • 달리는 자동차의 이미지를 만들기 위한 타이어와 휠 부분의 그룹을 재설정하는 방법
  • 02. Running Car
  • Curve Editor, Camera를 활용해서 달리는 자동차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 03. Interactive Interface
  • Variant Sets, Clip Maker, Curve Editor등을 활용해서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상호작용하는 인터페이스를 만드는 과정
  • 04. Lighting
  • Light Editor를 활용해서 원하는 대로 빛과 리플렉션을 조절하여 이미지를 만드는 방법
  • Training time

    총 강의수 : 25강
    추천 수강 시간
  • 키샷은 난이도가 쉬운 프로그램으로 한 달 정도면 완강이 가능하고 Vred는 2~3개월 정도면 학습이 가능합니다. 강의 수강과 실습을 반복 학습 하시기를 추천합니다.
  • 라인드로우 디자인 인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