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동차스케치
과정과정소개본 과정은 자동차디자인을 위한 기본적인 이론을 먼저 배우고 자동차 스케치를 어떻게 시작하는지부터 세그먼트별 특징을 살려 스케치를 진행할 수 있도록 훈련하여 최종적인 디자인 안이라고 할 수 있는 렌더링으로 완성시킬 수 있는 능력을 키워내기 위한 강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벨
LEVEL1~5

학습기간
180일 과정
강의수
85강
14개 강좌
강사
김지형선생님
강의미리보기
자동차 익스테리어 용어

자동차투시의 이해 - 프론트쿼터뷰

Suv 렌더링 단계별 완성

재규어 사이드 렌더링

진로·취업 분야
자동차디자이너
자동차 제조기업 및 자동차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디자이너로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취업 이후에는 익스테리어 디자이너, 인테리어 디자이너, 컬러 소재 디자이너, 컨셉 디자이너, 디자인 기획자 등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스케치는 자동차 디자이너에게 가장 중요하게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능력입니다. 선행적인 디자인 업무부터 양산을 위한 디자인 업무까지 수행할 수 있습니다.운송기기디자이너
자동차 회사뿐만 아니라 자전거, 요트, 항공기등 운송기기 관련 기업에서 디자이너로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디자인에서의 비례와 자세, 역동성은 모든 운송기기 디자인에서 중요한 요소라는 점에서 스케치 능력을 활용하여 다양한 운송기기 디자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제조기업 뿐만 아니라 디자인 스튜디오나 에이전시로의 진출도 가능합니다.제품디자이너
자동차 디자인을 배울 경우 스케치 능력이 일반 디자이너보다 뛰어난 경우가 많아 제품 디자이너로도 취업할 수 있습니다. 전자기기나 가전제품 등의 제조기업이나 장난감, 생활용품 등 모든 산업분야의 생산되는 제품들의 디자이너로서 기업이나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활동이 가능합니다. 머릿속의 아이디어를 원하는 제품으로 형상화 시켜 프레젠테이션 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수 있습니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자동차디자이너가 되고 싶다면!자동차스케치는 자동차디자이너가 되기 위한 필수 과정입니다!
자동차 펜 스케치부터 포토샵 렌더링까지!자동차스케치의 처음부터 끝까지 배워보세요!
▶ 디자인 스케치를 배워보지 않은 분들은 제품스케치 과정을 먼저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학습할 내용입니다!
Step 1. 자동차스케치 기초
- 펜 스케치 연습하기 [총 9강]- 스피드폼 스케치 [총 4강]- 자동차디자인 기초이론 [총 5강]- 자동차 투시의 이해 [총 4강]- 자동차스케치 시작하기 [총 3강]
학습기간 4주



Step 2. 포토샵 기초
- 스케치를 위한 포토샵 시작하기 [총 4강]- 포토샵 Tool 이해하기 [총 12강]- 명암과 재질표현 [총 3강]
학습기간 1주



Step 3. 렌더링 기초
- 단품류 스케치 [총 6강]- 자동차렌더링 기초 [총 7강]- SUV 컬러렌더링 단계별 완성 [총 11강]
학습기간 6주



Step 4. 렌더링 훈련
- 경차 스케치렌더링 [총 7강]- SUV 스케치렌더링 [총 7강]- 카 컬러렌더링 데모 [총 3강]
학습기간 12주



이렇게 수강하세요!

하루2시간
하루 30분~1시간 강의 수강 후 직접 그려보며 반복적으로 훈련합니다.자동차를 반복적으로 그려 보아야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질문하기
궁금한 점 또는 완성된 스케치를 질문하기 게시판에 올리면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하나하나 보완해 나갈 때 비로소 실력이 향상됩니다.
강의목록
펜 스케치 연습하기
1. 박스 스케치 연습 [14분]2. 원기둥 스케치 연습 [17분]3. 입체적 표현법 - 3면 [8분]4. 복합 조형의 결합 [10분]5. 박스 스케치 - 비례 & 라운드 조정 [17분]6. 제품의 라운드 [19분]7. 선의 강약에 따른 표현 [18분]8. 파팅라인, 디테일, 투톤 [15분]9. 빛과 그림자 [17분]
스피드폼 스케치
1. 방법론 - 선,면,덩어리 [14분]2. 방법론 - 대칭 [20분]3. 마우스폼 스케치 [15분]4. 스피드폼 스케치 [18분]
자동차디자인 기초이론
1. 익스테리어 용어 [15분]2. 익스테리어 면의 이해 [18분]3. 세그먼트별 Proportion [15분]4. 자동차의 Stance [18분]5. 미래 카디자인 컨셉 키워드 [14분]
자동차 투시의 이해
1. 자동차 스케치의 목적 [14분]2. 프론트쿼터뷰 [18분]3. 리어쿼터뷰 [15분]4. 사이드쿼터뷰 [12분]
자동차 스케치 시작하기
1. 사이드뷰 스케치 [46분]2. 프론트쿼터 스케치 [49분]3. 리어쿼터 스케치 [43분]
스케치를 위한 포토샵 시작하기
1. 화면구성과 인터페이스의 이해 [6분]2. Canvas 설정하기 [5분]3. Brush 설정하기 [6분]4. Layer 이해하기 [7분]
포토샵 Tool 이해하기
1. Move Tool로 개체 이동하기 [4분]2. Marquee & Lasso Tool로 특정 영역 선택하기 [8분]3. 선택영역 색 채우기 [4분]4. 선택영역 반전 활용하기 [2분]5. Pen Tool로 깔끔하게 선 따내기 [9분]6. Eyedropper Tool로 빠르게 컬러 변경하기 [3분]
-
7. Hue/Saturation을 활용한 톤/컬러 조절 [7분]8. Rotate Tool로 Canvas 회전시키기 [3분]9. Pixel Aspect Ratio로 Curve 쉽게 정리하기 [5분]10. Free Transform으로 투시 보정하기 [4분]11. Crop Tool로 화면사이즈 조절하기 [2분]12. 잠긴 이미지 Rasterize로 풀기 [6분]
명암과 재질표현
1. 빛과 명암 [13분]2. 원기둥 – 재질표현 [7분]3. 육면체 – 재질표현 [4분]
단품류 스케치
1. Wheel 스케치 [69분]2. Wheel 렌더링 [78분]3. Side Mirror 스케치 [34분]4. Side Mirror 렌더링 [61분]5. Muffler 스케치 [32분]6. Muffler 렌더링 [72분]
자동차렌더링 기초
1. 사이드뷰 렌더 - step1 [20분]2. 사이드뷰 렌더 - step2 [20분]3. 사이드뷰 렌더 - step3 [16분]4. 프론트쿼터 렌더 - step1 [19분]5. 프론트쿼터 렌더 - step2 [19분]6. 프론트쿼터 렌더 - step3 [20분]7. 프론트쿼터 렌더 - step4 [27분]
SUV 컬러렌더링 단계별 완성
1. 바디 실루엣 & 투톤 [19분]2. 빛과 명암 [5분]3. 디테일 면 표현 [9분]4. 컬러 & 휠 넣기 [6분]5. 블랙투톤 디테일 면 표현 [18분]6. 리플렉션 & 하이라이트 [29분]7. 크롬, 램프 디테일 [15분]8. 브러쉬로 엠블럼 만들기 [7분]9. 타이어 & 사이드미러 [9분]10. 파팅라인 [5분]11. 배경표현 [4분]
경차 스케치렌더링
1. 사이드 스케치 [39분]2. 프론트쿼터 스케치 [55분]3. 리어쿼터 스케치 [64분]4. 사이드 렌더링 [77분]5. 프론트쿼터 렌더링 [99분]6. 리어쿼터 렌더링 [80분]7. 리어쿼터 컬러렌더링 [14분]
SUV 스케치렌더링
1. 사이드 스케치 [44분]2. 프론트쿼터 스케치 [39분]3. 리어쿼터 스케치 [44분]4. 사이드 렌더링 [86분]5. 프론트쿼터 렌더링 [114분]6. 리어쿼터 렌더링 [94분]7. 프론트쿼터 컬러렌더링 [17분]
카 컬러렌더링 데모
1. 페라리 프론트 렌더링 [17분]2. 재규어 프론트 렌더링 [20분]3. 재규어 사이드 렌더링 [24분]